- <!DOCTYPE html PUBLIC "-//W3C//DTD XHTML 1.0 Transitional//EN" "http://www.w3.org/TR/xhtml1/DTD/xhtml1-transitional.dtd">
- <!-- 현재 작성하고 있는 파일은 UTF-8 DOS파일입니다.-->
- <html xmlns="http://www.w3.org/1999/xhtml" lang="ko">
- <head>
- <meta http-equiv="content-type" content="text/html; charset=utf-8" />
- </head>
- <body>
- <div id="ex_js_syntax">
- 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 language="javascript">
- <!--
- function math_random(){
- /* 0과 1 사이의 랜덤 실수 => Math.random() */
- var su_val = Math.floor(Math.random()*100)+1;
- document.getElementById("math_random").innerHTML = su_val;
- }
- //-->
- </script>
- <form name="input_type" id="input_type" method="post" >
- <!-- 예제 박스에선 안됨 => form태그안에 form태그있으면 지워짐~ㅠ.ㅠ -->
- 수학 => 1과 100 사이 랜덤 숫자 <br />
- <p id="math_random" onclick="math_random();">math객체 랜덤 숫자 반환[클릭]</p>
- </form>
- </div>
- </body>
- </html>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위 소스 예제 보기
0과 1사이의 랜덤 실수 => Math.random()
위 소스 설명하자면...
곱하기 100을 하므로써 0~100 미만 범위로 조정
1를 더하기 하므로써 1~101미만 범위로 조정
출처 & 인용 - http://www.w3schools.com/
'javascript > Math()객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ath객체 abs() 수학 절대값 구하기 (0) | 2014.02.04 |
---|---|
Math객체 min() 수학 작은값 구하기 (0) | 2014.02.04 |
Math객체 max() 수학 큰 값 구하기 (0) | 2014.02.04 |
Math객체 round() 수학 정수 반올림 (0) | 2014.02.04 |
Math객체 floor() 수학 정수 내림 (0) | 2014.02.04 |